웨인즈빌 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취임감사예배

최귀성 0 667 04.03 12:44
지난 2019년 3월 31일 오후 5시 30분에 미주리주 웨인즈빌에 있는 웨인즈빌 한인침례교회에서 미주리주 지방회 주최로 류관하 담임목사의 취임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웨인즈빌 한인침례교회는 41년 전에 이 지역에 세워졌으며 2대 담임목사인 정수갑 목사의 사임 후에 3개월여 청빙기간을 거쳐 류관하 목사가 제3대 담임목사로 취임하였습니다.

웨인즈빌 교회 찬양팀의 ‘경배와 찬양’으로시작된 취임감사예배는 최귀성 목사(펠로쉽 침례교회/지방회 총무)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전인성 목사(캔사스시티 한인침례교회)의 기도와 웨인즈빌 교회 성가대의 “모세의 노래” 합창에 이어, 이창열 목사(콜럼비아 한인침례교회)가 시편 37편 1~11절을 본문으로 하여 “맡기라! 기뻐하라!”는 말씀을 선포하였습니다. 이창열 목사는 설교를 통하여 새롭게 취임한 담임목사와 성도들이 “불평하지 말고 하나님께 감사하며, 기도로 믿고 맡기는 목회, 하나님을 기뻐하는 교회를 함께 이루어가라”는 메시지를 전하였습니다.
뒤이어 지방회 회장인 김래원 목사(미주리 중앙침례교회)가 에베소서 4장 11~12절의 말씀을 통해 목회의 중요한 원리를 축사로 삼아 전하였고, 류관하 목사가 지방회원들과 교회 성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말씀읽기, 말씀살기”라는 비전과 함께 취임사를 전하였습니다.
이어서 웨인즈빌 교회의 박은수 안수집사가 광고를 전하고, 웨인즈빌 교회의 1대 목사인 이재덕 목사의 권면과 축도로 취임감사예배를 마쳤습니다.

웨인즈빌 한인침례교회의 제3대 담임목사로 취임하는 류관하 목사는 대전 침례신학대학에서 신학학부과정과 Liberty University의 School of Divinity에서 신학대학원 과정을 마쳤습니다. 버지니아의 701 한인교회의 교육목사, 앨라바마 어번 오펠라이카 교회의 부목사로 사역하다가 올해 3월에 담임목사로 부임하였습니다. 가족으로는 김도희 사모와 3남매가 있습니다. <류관하 목사: 사진 우측 두 번째>
&lt;류관하 목사: 우측 두번째&gt;

Comment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열람중 MO 웨인즈빌 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취임감사예배 최귀성 04.03 668
1 MO 미주리 지방회 총회 강승수 2017.11.15 1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