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Korean WMU 1월 뉴스레터 - 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전 교인이 함께 하는 선교교육
모든 연령대가 동일한 선교지와 사역에 대해 배우는 선교 교재를 소개합니다. 

1월의 선교 연구: 뉴올리언스, 루이지애나
New Orleans, Louisiana

 
뉴올리언스는 루이지애나 주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미시시피강이 멕시코만으로 이어지는 곳으로 뉴올린언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분주한 항구 중 하나로 꼽히며 해양 산업의 중심지입니다. 한때 프랑스 식민지였던 이 곳은 유럽의 뿌리가 깊은 도시이며 요리, 음악, 축제, 고전 프랑스어 및 스페인어, 크리올 빌딩에서 볼 수 있는 다문화 및 다언어적 문화 유산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트리나 허리케인으로 인하여 도시의 80%가 수중에 잠기는 엄청난 폐허가 되었으며 최근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은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 주고 예수님을 통해 희망을 줄 수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선교사님을 만나보세요!
 
라이언과 씨앤 라이스 (Ryan & Seane’ Rice) 선교사님 부부는 새로 파견된 북미 선교부 선교사로서 교회개척 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성경 공부로 첫 교회를 개척하였으며, 좋은 관계형성은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뉴올리언즈 주민들 중 불과  11.1%의 사람들만이 복음적인 교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물론 라이스 선교사님 부부가 그들의 필요를 다 채워주지는 못하지만 섬김과 사랑을 실천하며 전도에 힘쓰고 계십니다. 
 
 
라이스 선교사님 가족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이웃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도록
  • 교회 내에 더 많은 사역자들이 생기도록
  • 교회 내에 더 많은 교우들이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도록
  • 선교사님 가족의 예수님을 향한 사랑과 섬김이 계속 자라도록
  • 하나님의 사역을 선교사님 가정이 잘 감당하도록 
라이스 선교사님 부부는 뉴올리언스의 복음화를 위해 파트너 교회들로부터 시간, 물질, 기도파트너 등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에 샘플 학습활동을 실었습니다. 교재 구매를 원하시면 각 연령별 "선교 교재"를 클릭하세요.

유치부 선교 교재

재즈의 고향: 이 도시는 재즈의 중심지로서 유명한 재즈 음악가가 많이 살고 있으며 길거리에서 재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도시로 유명합니다. 아이들에게 재즈 음악을 들려준 후 악기를 나누어 주고 음악에 맞추어 연주를 하게 하세요. 

중고등부 선교 교재

Connect Church: 선교사님은 Connect Church에서 목회를 하고 계십니다. 교회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교회 웹싸이트 (www.connectalgiers.com)를 방문하며 다가오는 교회 행사와 기도제목을 위하여 기도하세요.  

초등부 선교 교재

전통 예술가: 이 도시에서는 많은 전통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전통 미술 작품을 보여주고 7개의 포스터 보드에 단어 "MISSION"의 알파벳을 하나씩 적으세요. 알파벳이 적힌 곳에 페인트 커버링 테이프를 붙인 후 포스터 보드 전체를 물감으로 색을 칠하세요. 물감이 마르면 테이프를 떼어내세요. 

장년부 선교 교재

팝콘 타임: 간단한 바느질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퀼트, 인형, 옷, 무릎 덮개 등)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찾으세요. 패턴 그리기, 천 자르기, 바느질, 다리미질과 마무리 작업을 하는 각 스테이션으로 나누세요. 만든 선물을 받게 될 사람들과 그들이 성경의 진리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도하세요.

 
선교 활동: 지역 선교사역 돕기
 
간단한 바느질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유아를 위한 퀼트, 어린이를 위한 쉬운 드레스나 반바지, 노인들을 위한 무릎 덮개 등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찾으세요. 재봉틀과 바느질 도구, 다리미와 천 그리고 간식을 준비하세요.  패턴 그리기, 천 자르기, 바느질, 다리미질과 마무리 작업을 하는 각 스테이션으로 나누세요. 만든 선물을 받게 될 사람들과 그들이 성경의 진리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기도하세요.
 
선교 참여 - 마이 미션 & 패밀리 페스트
 
1월은 선교 여행을 계획하기에 가장 좋은 달입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선교여행을 계획 해보거나 여러분의 교회에서 올해 여름 선교여행을 국내 난민 선교참여로 계획해 보는 것을 담임목사님이나 선교부와 상의해보세요. 2018년도 WMU 주최 선교참여 기회를 소개합니다:

마이 미션
myMISSION Greensboro 2018
 
올해 WMU는 그린스보로에서 난민과 이민자들을 섬기는 사역에 참가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역 대상들은 남미, 파키스탄, 월남, 버마, 네팔에서 온 이민자들과 새로 미국에 들어와 그린스보로에서 정착한 콩고, 수단, 시리아에서 온 난민들입니다.
 
선교 장소: Greensboro, NC 
시일: 2018년 5월 25-28일
참가비: 3월 26일 전에 등록하는 경우 일인당 $130, 그 이후는 $150 입니다. (온라인 등록)

패밀리 페스트
Familyfest (가족 선교여행)
 
매해 여름 WMU가 주최하는 패밀리 페스트는 6세 이상의 자녀들과 부모가 함께 하는 가족선교여행입니다. 여러분이 며칠간 직장을 떠나 가족과 함께 다른 사람을 섬기는 보람있는 시간이 되는 동시에 자녀들에게는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될 것 입니다.
 
선교 장소: Long Beach, CA
시일: 2018년 7월 21-26일
참가비: 5월 20일 전에 등록하는 경우 일인당 $110, 그 이후는 $130 입니다. (온라인 등록)
등록하면 선교 여행 4-6주 전에 여행에 관한 안내문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사역 활동은 그 지역 지도자들을 위해 쿠키 굽기, food bank에 음식 보내기, 땅밟기 기도, 여름 성경 학교, 신체나 정신 질환이 있는 어른들과의 미술시간, 주택 수리 도와주기, 이웃들을 위한 파티 열기 그리고 집없는 사람들을 위해 음식 제공하기 등이며, 참가자들은 이 모든 사역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게됩니다. 2018년 선교여행 온라인 등록 사이트는 WMU Mission Trips 입니다.
 
선교사를 위한 기도 달력
 
선교사님을 위하여 기도하는 것은 WMU의 가장 중요한 사역이며 우리의 간절한 기도는 그들을 위한 최고의 선물입니다. 기도 달력은 생일을 맞이한 선교사님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선교사님을 위하여 함께 기도해 주세요. 

Missionary Prayer Calendar >>
교재 무료 제공
 
WMU는 처음 시작하는 연령별의 프로그램을 위하여 한 달 교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번호로 연락해주세요. 



Free Starter Pack >>
 

다음 달에는…

2월에는 아마존에서 사역을 하고 계시는 브론슨과 안나 파커 (Bronson and Anna Parker) 선교사님 부부에 대하여 공부합니다.
유치부부터 장년부까지, 각 연령대의 선교교육을 위한 교재소개,
교재 사용밥법, 지도자 훈련 및 구입 방법에 관해 안내해드립니다.


(904) 742-2487
koreanwmu@wmu.org
   
Photos: Copyright © 2017 International Mission Board, SBC. ALL RIGHTS RESERVED.

 

Comments

Total 1,246 Posts, Now 1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