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

교사용 교재 제 4 과 "진리의 길에서 벗어나지 말라"(딤전 4:1-13

장년성경연구 교사용 교안

2019년 6월 23일 주일    

 

제 4과 

진리의 길에서 벗어나지 말라  

학습구절: 디모데전서 4장 1 -13

성경진리: 

신자들은 진리를 알고 믿음이 자라나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양식으로 삼아야 한다.       

심판하시는 원리를 계시해 주기 때문에, 그것은, 현재는 물론 세상 끝날까지, 기독교 연합의 진정한 중심과 모든 인간의 행위와 신조  종교적 견해를 가늠하는 최상의 표준으로 남게  것이다 ( 19: 7-10).

암송구절:  디모데전서 4장 13절   

 

내가 이를 때까지 읽는 것과 권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 

“Until I come, devote yourself to the public reading of Scripture, to preaching and to teaching.”       

시작하는 글: 

 

우리가 사는 세상은 사기꾼들과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진리를 왜곡시키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이 주장하는 것들을 신중히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특별히 그것이 금전문제와 관계된 것이면 더욱 그렇다. 

같은 방식으로, 마귀는 복음의 메시지를 부인하거나 비난하는 신념과 행동을 계속 팔고 있다.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신자들이 그릇된 믿음과 거짓된 교리(敎理)를 경계하는 것은 매우 중요(重要)하고도 긴요(緊要)한 일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준비되어야 하며 참된 믿음의 길을 계속 걸어가야 한다. 

 

당신은 사기꾼이나 거짓 광고의 피해자가 되어본 적이 있는가? 

"놓칠 수 없다고 주장하는 다른 기회들에 대해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였는가? 

 

 

본문배경설명

디모데전서 3장 14절부터 4장 16절까지 

 

바울은 마케도니야를 방문하고 있는 동안에 이 편지를 썼다. 

바울은 디모데를 에베소에 남겨 두어(1: 3) 그로 하여금 교회와 교인들이 교리와 신앙 생활에 믿음의 뿌리를 깊이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게 하려고 하였다. 

바울은 디모데와 다시 합류하기를 희망하였지만, 그 동안에 에베소교회에서 해결되어야 할 문제들과 해야 될 일들이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교회 신자들이 한 교인으로뿐 아니라, 전체 교회로서 어떻게 행해야 되는지를 알기를 원하였다. 

영적 성장은 교인들의 영적 생활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인 교회의 평판과 명성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딤전 3: 15). 

기독교 신앙과 실천의 기초는 경건의 비밀이 되고 있는데 (3: 16), 바울은 그것을 정의하기를, 다름 아닌 예수님 자신이라고 하였다. 

바울은 신비라는 개념을 여러 다른 경우에도 여러 가지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였다. 

앞에서 바울은 집사의 자질의 하나로 믿음의 비밀을 가진 자라야 한다고 하였다 (3: 9).

골로새 교회에 보내는 편지에서, 바울은 복음과 이방인들에 대한 숨겨졌던 비밀에 관해 기록하였다 (골 1: 27).

여기서, 바울은 예수님에 대한 초기의 신앙 고백이었던 것으로 보이는 것을 말하였다 (딤전 3: 16).   

참된 경건은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고, 그 복음으로 살아가며, 복음을 전파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교회가 악마의 영향을 받고 있는 세상의 적대에 직면할 때 바르게 믿고 바르게 행하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Comments

Total 169 Posts, Now 1 Page